Project T 바로가기
Feature
UBA
Live Ops
Data
Solution
게임
이커머스
플랫폼
Blog
Blog
고객사례
Resource
온보딩 가이드
개발문서
유저 가이드
자주 묻는 질문
Release Note
Company
회사소개
기업문화
News
Contact
액션으로 이어지는 분석 시작하기
액션으로 이어지는 분석 시작하기
콘텐츠를 더 오래, 더 많이
즐기게 하는 데이터의 힘
고객이 무엇을 좋아할지, 행동이 말해줍니다
도입문의
어떤 콘텐츠에서 이탈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수 많은 유저 중 누구에게 집중해야 할지 막막해요
개인화 추천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이 어려워요
비효율을 끝내는 콘텐츠 운영의 전환점
Before
조회수나 댓글 수 만으로 어떤 콘텐츠가 잘 먹히는지 추정
After
콘텐츠 단위로 체류시간·이탈·전환행동까지 몰입 구간과 이탈 지점을 파악해 데이터 기반 콘텐츠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Before
유저가 왜 떠났는지 몰라 막연히
푸시만 보냄
After
이탈 직전 콘텐츠와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맞춤형 리마인트 콘텐츠 와 푸시 시나리오 실행이 가능합니다
Before
모두에게 같은 시점에 구독 배너 노출
After
콘텐츠 소비 패턴 기반으로 구독할 준비가 된 유저에게만 유도 배너 노출이 가능합니다
Before
유저가 어떤 콘텐츠를 보고 이탈하는지 파악 불가
After
끝까지 본 유저 → 다음 콘텐츠로 유입 흐름으로 설계하여 체류시간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 소비 전 과정을, 더 깊게 추적합니다
Discover
Engage
Churn & Revisit
Subscribe
첫방문 / 재방문 유저의 탐색 패턴 분석
관심 콘텐츠 파악 → 맞춤 로직에 반영
유입 채널별 탐색 행동 비교로 타겟 마케팅 최적화
탐색
콘텐츠별 몰입도 지표(완독률, 시청 지속시간 등) 확인
몰입 유도 요소(썸네일, 길이, 구조 등)에 대한 A/B 테스트
몰입
이탈 직전 행동 분석으로 주요 이탈 지점 및 이유 식별
이탈 유저를 행동 기반으로 세그먼트화 → 회귀 가능성 높은 그룹을 타겟팅하여 마케팅
이탈/회귀
구독 전 유저의 콘텐츠 소비 여정 분석을 통한 최적 타이밍과 조건 도출
몰입 후 구독 유도 흐름 자동화
구독
콘텐츠를 보는 사용자의 흐름, 반응, 전환까지
한눈에 이해하는 데이터 솔루션
데모 신청하기
제품 문의하기
전체 코드 예시
Slide 1 of 3.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