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킹데이터가 지스타 2024에 참가해 유저 행위 데이터 분석 및 운영 솔루션을 소개하며 게임사의 데이터 활용 전략 수립과 성과 향상을 지원한다.
게임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씽킹데이터(ThinkingData)가 오는 14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씽킹데이터는 벡스코 제2 전시장 B2B관에 부스(G-901)를 설치해 게임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핵심 솔루션인 유저 행위 데이터 분석 및 운영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씽킹데이터의 솔루션은 게임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유저의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운영 전략을 설계하고 개인화된 유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정교한 유저 그룹 설정과 캠페인 성과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유저 리텐션 관리와 수익 극대화에 최적화된 툴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지스타 기간 동안 씽킹데이터는 데이터 기반의 게임 성과 향상 방법과 관련된 데모를 선보이고, 1:1 컨설팅을 통해 각 게임사의 데이터 활용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씽킹데이터의 단계별 솔루션 도입 과정과 기존 게임사들의 실제 활용 사례를 소개해 게임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서광덕 씽킹데이터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씽킹데이터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게임사들의 데이터 분석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지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게임 기획자와 데이터 분석가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리텐션 분석의 핵심과,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 및 유저 유지율을 높일 수 있는 실전 전략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만약 게임의 리텐션이 고민이라면, 지금 바로 이 플레이북을 통해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비즈니스 로직 기반의 리텐션 분석 전략을 확인하고, 당신의 게임을 한 단계 성장시킬 기회를 잡으세요!
[플레이북의 주요 내용]
프롤로그
• 리텐션 데이터의 중요성 이해
• 게임의 순위에 따른 평균 리텐션율
1. 실전에서의 데이터 분석 사례
• 분석 주제 명확히 세우기
• 합리적인 가정 제시하기
• 데이터로 가설 세우기
2. 비즈니스 로직 기반의 리텐션 분석
• 플레이어 행동 지표와 목표 파악
• 게임 진행 단계별 플레이어 목표 분석
• 분석 방법
• 신규 운영 전략의 아이디어 발굴 및 실행
3. 데이터 계산시 주의사항
• 유저의 식별 기준과 식별 규칙
• 초기 이벤트와 복귀 이벤트의 정의
• 유저의 시간대와 잔존 기간의 처리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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