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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킹데이터, “ThinkingData Summit Korea 2024” 개최

데이터로 보는 게임 산업의 미래를 위한 글로벌 사례와 데이터 분석 전략 공유했다.

October 29, 2024

다가오는 11월 12일(화) 오후 2시, “데이터가 만드는 게임의 미래 : 최적화, 성장, 그리고 유저 경험 혁신”을 주제로 한 ThinkingData Summit Korea 2024가 열린다.

주제는 게임 최적화, 유저 경험 혁신, 성장 가능성 극대화이다. 이번 Summit에서는 유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성과를 최적화하고 성장의 기회를 찾는 방법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제 데이터 분석 사례최신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Summit에는 글로벌 전문가 두 명이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해외 시장에서 검증된 데이터 활용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Razer의 신흥 시장 공략 사례 ▲Playpark의 비과금 유저 수익화 전략) 또한 실무에 유익한 세션들도 다룰 예정이다. (▲PVP 게임의 OP 캐릭터 선별을 위한 피타고리안 승률 활용법 ▲게임사의 BI 시스템 구축과 도입 가이드 ▲데이터 분석으로 보는 게임의 최대 유지력과 성장가능성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한 게임 최적화 전략)

 

사업팀, 마케팅팀, 데이터팀, 개발팀 등 게임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ThinkingData Summit Korea는 게임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을 논의하고, 게임 업계의 미래를 함께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실무 적용 가능한 전략적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통한 게임의 성공적 운영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왜 ‘리텐션 분석 A to Z 플레이북’ 인가?

게임 기획자와 데이터 분석가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리텐션 분석의 핵심과,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 및 유저 유지율을 높일 수 있는 실전 전략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만약 게임의 리텐션이 고민이라면, 지금 바로 이 플레이북을 통해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비즈니스 로직 기반의 리텐션 분석 전략을 확인하고, 당신의 게임을 한 단계 성장시킬 기회를 잡으세요!


[플레이북의 주요 내용]

프롤로그
• 리텐션 데이터의 중요성 이해
• 게임의 순위에 따른 평균 리텐션율

1. 실전에서의 데이터 분석 사례
• 분석 주제 명확히 세우기
• 합리적인 가정 제시하기
• 데이터로 가설 세우기

2. 비즈니스 로직 기반의 리텐션 분석
• 플레이어 행동 지표와 목표 파악
• 게임 진행 단계별 플레이어 목표 분석
• 분석 방법
• 신규 운영 전략의 아이디어 발굴 및 실행

3. 데이터 계산시 주의사항
• 유저의 식별 기준과 식별 규칙
• 초기 이벤트와 복귀 이벤트의 정의
• 유저의 시간대와 잔존 기간의 처리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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