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박스 관리

TE 시스템은 기존 프로젝트의 데이터 리소스를 패키징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소스 박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TE는 기존 프로젝트의 데이터 리소스를 리소스 박스에 패키징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개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기반 구축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유사한 데이터 트래킹 정책을 가진 프로젝트나 테스트 프로젝트에서 정식 프로젝트로의 이전, 동일 프로젝트의 운영 지역 확장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프로젝트 소유자 또는 루트 계정만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관리 - 리소스 박스 관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리소스 박스 생성

리소스 박스를 생성하면 현재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패키징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패키징할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함 리소스: 코호트(대시보드, 지표, 결과 코호트 제외), 태그, 데이터 테이블, 분석 주체, 메타데이터(가상 속성 및 차원 테이블 속성).

제외 리소스: 대시보드, 지표, 결과 코호트.

리소스 및 관련 리소스 선택

리소스 박스에는 리소스의 상호 의존성을 고려하여 프로젝트 리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 속성을 선택하면 해당 속성이 의존하는 이벤트와 속성도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차원 테이블 속성 선택

이벤트 속성 또는 유저 속성에서 차원 테이블 속성을 필터링하여 리소스 박스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차원 테이블 속성과 관련된 이벤트 속성의 관계를 유지하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차원 테이블 연결을 해제하면 해당 속성은 리소스 박스에서 제외됩니다.

가상 이벤트 및 속성 선택

가상 이벤트와 가상 속성은 이벤트 유형과 속성 유형을 기준으로 필터링 및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패키징하여 리소스 박스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출 및 리소스 박스 확인

리소스 박스 생성 시, 패키지할 수 없는 요소가 있는지 확인한 후 제출합니다. 이벤트에 의존하지 않는 속성이 포함된 경우 패키징이 불가능하며, 이때는 연관된 이벤트를 수동으로 지정하거나 속성을 제거해야 합니다.

리소스 박스 내용 확인

패키징된 리소스의 수량을 유형별로 표시하고, 확인 후 로컬에 다운로드합니다. 리소스 박스 파일 (.te 접미사)은 로컬 해제를 지원하지 않으며, TE 제품의 언팩 기능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리소스 박스 언팩

리소스 박스를 생성한 후,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리소스 박스를 언팩하여 빠르게 데이터 리소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박스 업로드

생성된 리소스 박스 파일을 새로운 프로젝트에 업로드하고, 언팩을 시작합니다. 이후 패키징된 모든 데이터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소스 박스의 소스 프로젝트의 다중 시간대나 환율 데이터 출처가 현재 프로젝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리소스가 정확하게 생성되지 않으므로, 현재 프로젝트 구성을 조정한 후 다시 언팩을 시도해주세요.

언팩 규칙

언팩하는 프로젝트가 비어 있지 않은 경우, 리소스 명의 중복이나 데이터 유형의 불일치 등으로 인해 리소스 박스의 내용과 모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는 기존 리소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박스 내의 모순되는 리소스를 폐기하는" 방식만 지원됩니다. 의존 리소스가 삭제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된 리소스도 삭제됩니다. 따라서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에서만 사용을 권장합니다.

리소스 관리자

리소스 박스 언팩을 통해 생성된 리소스는 프로젝트 내에서 리소스 관리자가 관리할 수 있으며, 이후 다른 구성원에게도 배포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관리자는 현재 프로젝트의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메타데이터와 리소스 생성

생성할 메타데이터와 리소스를 확인한 후, 시스템은 체크리스트의 내용에 따라 즉시 생성을 시작합니다. 메타데이터와 리소스를 생성하는 과정은 시간이 걸리며, 이 과정에서 분석 쿼리는 실행 가능하지만 기존 분석 리소스를 변경하거나 작업 시간을 연장하는 행위는 지양해야 합니다. 대기 시간 동안 언팩 페이지를 떠날 수 있으며, 해제가 완료되면 메시지로 통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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